제   목  `손흥민 도움` 토트넘 대승, 워커에게 골 선물한 손흥민
작성자 맥스미디어 등록일 15/11/23 조  회 837

손흥민, 1도움 이상의 확실한 존재감

한때 손흥민(23. 토트넘홋스퍼)은 ‘득점 장면 외엔 경기 기여도가 부족한 선수’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그러나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진출 이후 첫 도움을 기록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선 달랐다.
세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나온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에릭센, 무사 뎀벨레와 호흡을 맞추며 최전방의 해리 케인을 지원했다. 손흥민의 EPL 첫 도움은 후반 38분 나왔다. 카일 워커가 오버래핑할 때 손흥민이 간결한 2대 1 패스를 제공했고, 워커의 슛이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EPL 5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뒤 후반 40분 교체됐다.
도움 외에도 자주 눈에 띄었다는 것이 손흥민에겐 긍정적인 부분이다. 전반 23분 케인이 선제골이 나오는 과정에서도 어시스트는 델리 알리가 기록했지만, 알리에게 패스를 내준 선수가 오른쪽 측면으로 이동해 있던 손흥민이었다. 알리의 슛이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자 이 공을 케인이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슈팅 능력은 상대 골키퍼가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힘든 강한 슛을 만들어냈다. 전반 막판엔 손흥민이 페널티 지역 바로 밖에서 공을 받은 뒤 순간적인 기지로 수비를 제치고 오른발 슛을 날렸고, 아드리안 골키퍼가 선방한 공에 델리 알리가 재차 헤딩슛을 시도했으나 공이 크로스바에 맞기도 했다. 후반전 초반에도 손흥민이 드리블 후 불리한 각도에서 날린 슛을 아드리안이 제대로 잡지 못했고, 이어진 에릭센의 슛이 간발의 차로 무산됐다.
토트넘은 공격형 미드필더 전원의 골과 어시스트 능력을 동시에 요구한다. 공격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손흥민의 능력은 ‘팀 플레이가 서툴다’는 한때의 오명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있다. 손흥민 본인이 지능적으로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성실하고 기술적이기만 한다면 팀 승리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이다. 동료 케인은 ‘풋볼리스트’와 가진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기술적이고 양발을 똑같이 잘 쓴다. 희귀한 선수”라고 말한 바 있다.

출처http://sports.media.daum.net/sports/worldsoccer/newsview?newsId=20151123104203514

국내 유일의 유럽축구 가이드북! 2015-2016 시즌 유럽축구 바이블 『The Champion』

유럽 무대에서 맹활약하는 태극 전사들의 위상이 빠르게 치솟고 있다. 북런던 토트넘의 신성으로 떠오르는 손흥민을 필두로 기성용, 구자철, 홍정호 등까지 유럽 빅 리그에서 한국 선수들의 주가가 연일 상승 중이다.
이처럼 유럽축구에 대한 축구팬들의 전폭적인 관심과 갈증에 발맞추어 국내 유일의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이 보다 알차고 실속 있는 구성으로 어김없이 돌아왔다. 보다 날카롭고, 수준 높은 정보를 갈구하는 축구팬들에게 지침서이자 바이블이 될 것이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엄마의 선물 -Message of Hands… 맥스미디어 15/11/30 1088
  문화일보 2015년 10월 28일자에… 맥스미디어 15/11/02 617

 
[비소설] 천경자 코드
복잡다단하게 전개된 ‘위작 미인도 사건’의 경위를 독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하였고, 인터넷이나 언론을 통해 거짓과 진실이 뒤섞여 유포된 정보를 제대로…
[비소설] 마크 트웨인의 관찰과 위트
마크 트웨인의 독특한 관찰, 위트, 풍자, 저널 그리고 작품 스케치 그의 평생의 기록들을 오롯이 담아낸 단 한 권의 책 왜 우리는 ‘마크 트웨인’에 주목…

 

 
[비소설] 풍수화 - 원형사관으로 본…
“해방 70년을 맞아 한․중․일 신삼국(新三國)의 민족적 원형을 분석, 우리의 나아갈 길을 제시한 문명사적 거대담론“ 세계사를 종․횡으…
[비소설] 청춘리포트
21세기 대한민국의 청춘이 마주한 현실세계의 적나라한 잿빛 민낯! 2016년, 대한민국 청춘들의 하루는 괴로움으로 시작해 괴로움으로 끝난다. 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