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교육] 엄마의 선물
지은이 : 김유정
페이지 : 44쪽
크 기 : 판형235*235
발행일 : 2016년 3월 25일
ISBN : 979-11-5571-405-8 77810
가 격 : 28,000원
서 점 :
목 차 :
없음

내 용
:
1. 책 소개

2015년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화제작!
정성스러운 수작업으로 만들어낸 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책!
뜨거운 감동으로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아주 특별한 그림으로 만나는 사랑 이야기!
‘사랑하는 내 아이에게,’
그리고...
‘사랑하는 엄마에게,’
서로에게 전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과 응원, 감사의 메시지!

이 책은 엄마가 아이에게 들려주는 따스하고 힘찬 응원과 사랑의 메시지, 그리고 그런 엄마에게 아이가 전하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특별한 형식으로 아름 답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2015년 볼로냐국제아동 도서전에서《Message of hands》라는 제목으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감동적인 그림과 OHP 필름 인쇄의 매력적인 조합, 그리고 수작업으로 정성을 담아 만든《Message of hands》는 세계인들로부터 많은 주목과 칭찬을 받았습니다.
《엄마의 선물, Message of Hands》은 깊은 울림을 주는 이야기와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독특한 형식의 그림이 어우러져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안겨 줄 것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고마운 우리 부모님께 지금, 아름다운 책과 함께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 보세요.
‘너를, 그리고 당신을 정말정말 사랑한다’고 말이에요.


2. 추천의 글

그림책에 재미와 감동 두 가지 모두를 담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재미와 감동 모두를 담아냈습니다. 우리 자녀들에 게 꼭 해주어야할 말을 이처럼 심플하게 그러나 깊이 있게 담아낸다는 것은 놀라운 상상력과 따뜻한 감성을 가진 작가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감동적인 글과 그림으로 우리 자녀들에게 엄마 아빠의 사랑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축복입니다. __이철환(소설가, '연탄길' 저자)




3. 저자 소개


지은이 · 김윤정

충북 청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는 밤이 무서워 엄마의 손을 꼭 잡고 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이의 손을 잡아 주는 엄마가 되었습니다.
엄마가 되고 나니,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게 되고, 들리지 않던 것들이 들리게 되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메아리 없는 대화로 외로웠을 엄마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말들을 이 책을 빌어 전합니다.
엄마의 손이 주는 ‘선물’이 이 책을 담아가는 독자에게도 ‘선물’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네 육아일기』『똥자루 굴러간다』『아이스크림 똥』이 있으며, 지금은 ‘젊은그림책작가연대’를 이끌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 출판사 서평


사랑하는 내 아이에게,
엄마가 전해 주는 따스하고 힘찬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

엄마는 아이를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만큼 불안하고 걱정도 많지요. 내 아이가 누군가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지 않지만, 그렇다고 누군가에게 이유 없이 당하기를 바라지도 않습니다. 위험한 곳을 피하기를 바라지만, 그렇다고 모든 위험을 제거해 줄 수 없습니다. 아이가 적당한 시련과 좌절을 이겨 내며 한 뼘씩 자라는 걸 잘 알고 있으니까요.
엄마는 아이가 다른 사람보다 앞서고 이왕이면 경쟁에서 이기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엄마는 알고 있습니다. 길고 긴 인생에서 이기기만 하는 게임은 없다는 것을요. 그리고 아이에게 나지막이 속삭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이기고 지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란다”라고요.
엄마는 아이가 어른으로 성장하는 매 순간, 아이의 뒤에서 조용하지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줍니다. 아이가 비를 맞을 때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따듯한 우산이 되어 주고, 아이가 꿈을 위해 애를 쓸 때에는 좀 더 높이 날 수 있도록 세상에서 가장 크고 튼튼한 날개가 되어 줍니다. 또 언젠가 아이가 지쳐 쓰러지면 조용히 손을 내밀어 줍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따뜻한 용기와 사랑의 말을 건넵니다. “넌 나에게 가장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란다”라고 말이에요.
이 말 한 마디는 아이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이제 아이는 엄마에게 받은 커다란 사랑의 힘으로 다시 일어나 자신의 앞길을 당당하게 걸어 나갈 것입니다.
《엄마의 선물》에는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는 힘찬 응원과 사랑의 마음이 오롯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가 성장하는 순간마다 아이와 함께 책을 펼치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마음을 전해 보세요. 엄마가 사랑하는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엄마에게,
부모님께 전하는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

아이는 엄마의 무한한 사랑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랍니다. 엄마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던 어린 시절을 지나, 엄마가 하는 말이면 무조건 삐딱하게 들리는 거친 사춘기도 보내지요.
어느새 청년이 되었고, 이제 엄마보다 친구나 연인이 더 소중합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결혼을 하고, 목숨보다 소중한 아이가 생겼습니다. 아이는 너무나 사랑스럽지만 엄마가 된다는 것은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눈물 나게 힘들 때면 그제야 엄마가 떠오릅니다.
그리고 아이가 성장하는 순간마다, 엄마가 해 주었던 말도 생각나지요. “힘이 들 땐 가만히 손을 내밀어 보렴. 나는 항상 너의 곁에 있단다.”
뒤를 돌아보니 엄마는 여전히 그 자리에서 어느새 커버린 아이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 큰 아이는 이제는 늙고 힘없어 도움이 필요할 것 같은 엄마에게 다시 한 번 사랑과 용기를 배웁니다. 그리고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말을 건넵니다. “저는 엄마가 너무 소중해요. 엄마, 사랑해요.”라고요.
책 속에는 김윤정 작가의 엄마에 대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엄마가 되고 나니,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게 되고, 들리지 않던 것들이 들리게 되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메아리 없는 대화로 외로웠을 엄마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말들을 이 책을 빌어 전합니다.”
《엄마의 선물》은 엄마의 사랑으로 성장한 자녀가 엄마에게 전하는 감사와 사랑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엄마에게 배운 사랑은 나의 아이에게, 또 그 아이의 아이에게 전해지면서 영원히 우리를 지켜 줄 것입니다. 이 책은 늘 우리 뒤에서 우리를 응원하고 지켜 주는 사랑하는 엄마에게 전하는 아름답고 소중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2015년 볼로냐국제아동 도서전에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아주 특별한 그림책!
두 손으로 전하는 아주 특별한 사랑의 메시지!

이 책은 감동적인 내용만큼이나 책의 독특한 형식이 독자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처음 책장을 넘기면 투명한 OHP 필름에 사실적으로 인쇄된 어린아이의 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첫 장에서 남을 비난하면서 밖으로 뻗은 손은, 다음 장을 넘기면 손의 주인인 아이를 향해 방향이 바뀝니다.
그리고 말하지요. “다른 사람에게 손가락질하면, 언젠가는 너에게 돌아온단다.”고요.
또 엄마 가슴 위에 평화롭게 놓여 있던 두 손은 책장을 넘기는 순간, 비를 맞는 아이의 머리 위에서 우산이 되어 줍니다. 그리고 “비 맞을까 두려워 너의 길을 멈추지 마. 너에게는 커다란 우산이 있잖니.”라고 조용히 말하지요. 이후 같은 방식으로 엄마의 손은 아이의 꿈을 위한 날개가 되기도 합니다. 또 거칠고 커다란 엄마의 손이 지친 아이의 손을 맞잡아 주는 그림은 보는 순간, ‘언제나 너를 응원한다고, 그리고 사랑한다고’ 속삭이는 엄마의 목소리가 절로 들리는 듯합니다. 이러한 표현 방식은 엄마의 메시지를 강렬하고 효과적으로 보여 주면서, 텍스트가 품은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기게 합니다.
독자들은 책을 넘길 때마다 변하는 손의 다양한 모습과 그 속에 담긴 깊은 의미를 되새기면서 감동은 물론이고, 놀랍고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표지 내용
 
[교육] 『생각하고 놀며 공부하는 철학하는 어린이…
1. 책 소개 생각하는 어린이로 길러 주는 철학 수업, 《철학하는 어린이 워크북 ①》로 시작하자! 《생각하고 놀며 공부하는 철학하는 어린이 워크북 ①》…
지은이 : 상수리 출판기획부, 가격 : 7,000원
 
[교육] 구구단 모험 미로
“억지로 달달 외우지 마세요!” 미로 찾기와 게임으로 배우는 쉽고 재미난 구구단! 수학에 재미를 느끼던 아이들도 곱셈을 배우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는…
지은이 : 이토 다쓰야 지음, 최윤영 옮김, 가격 : 11000원

 
[교육] 수백만 수천만 가치를 지닌…
어린이 STEAM 창의 융합 사고력 시리즈 1권. 다양한 지적 호기심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귀여운 일러스트로 명쾌하게 해결해 주는 어린이를 위한 스팀(STEAM) 책이…
[교육] 모두 모두 하품해요
상수리 아기 그림책 4권. 세계 최고 권위의 소비자 평가기관인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가 선정한 ‘오펜하임 포트폴리오 골드씰’ 수상자인 ‘아니타 베이…

 

 
[교육] 모두 모두 하품해요
상수리 아기 그림책 4권. 세계 최고 권위의 소비자 평가기관인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가 선정한 ‘오펜하임 포트폴리오 골드씰’ 수상자인 ‘아니타 베이…
[교육] 아슬아슬 여치가 걸어갑니…
<출판사 서평> 자연도, 우리 아이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지켜봐 주세요! “수많은 코끼리 집단이 물을 찾아 긴 여정을 떠납니다. 한 마리의…